질문내용
자금수지계산서와 운영계산서의 급여 차이 발생
분류 : 조합업무지원
등록자 : 안미랑
등록일 : 2021-02-02
조회수 : 1,981
급여 지급시 다음과 같이 지출전표와 대체전표 같이사용하고 있습니다.
*급여 100, 실지급액 80, 갑근세 20일 경우
- 지출전표 : 급여 80
- 대체전표 : 급여 20 / 예수금 20
그런데, 이 경우 운영계산서에는 급여항목이 100만원으로 나온는데 반해,
자금수지계산서에는 대체전표가 반영이 안되고 지출전표만 반영하여 급여항목이 80만원만 나옵니다.
그리고, 세무서에서 작성해주는 자금수지계산서에는
운영계산서와 같이 급여항목에 예수금을 포함하여 100만원으로 기재하여 줍니다.
급여항목부분에 대하여 운영계산서와 같이 자급수지계산서에도 100만원으로 표기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답변내용
Re : 자금수지계산서와 운영계산서의 급여 차이 발생
등록기관 :
등록부서 :
부서전화번호 :
등록자 : 시스템관리자
등록일 : 2021-02-02
조회수 : 11
전표 작성한것은 마이너스하고 아래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급여 지출결의서에 실지급액(80)으로 표현하시면 안됩니다.
지출결의서에 급여는(세전급여) 100
예수금 20
이렇게 하셔야 실지급액인 80 이 되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