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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내용

클린업시스템에 드러난 명백한 회계 오류에 대한 법적인 징계 등의 방법은 없는지요?

분류 : 종합포털
등록자 : 김상현 등록일 : 2021-12-20 조회수 : 1,704

수고하십니다.

 

클린업시스템상에 나타난 회계 오류에 대한 법적인 징계 같은 어떤 규정이 없는지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클린업시스템을 만든 취지가 투명한 운영 및 회계의 공개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계자료로 올라가는 내용은 월별수지보고서와 분기별수지보고서, 이렇게 두가지만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마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그랬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그런데, 월별수지보고서의 합계인 분기별 수지보고서가 서로 맞지 않는 경우도 있고, 크게 틀린 경우도 있는데 이게 작은 금액이라면 이해해보겠는데, 큰 금액의 오차가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 클린업시스템을 관리감독하는 서울시에서는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인가요?

 

법적인 징계 같은 것이 있나요?

 

제가 속한 조합에서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일인데, 조합 및 구청에 문의해도 불성실한 답변과 대응으로 일관하기에 서울시에 문의해 봅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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