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e조합과 클린업은 조합장이 모든걸 직접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스템으로 설계 되어 한계가 있으니 개선 바랍니다
분류 : 조합업무지원
등록자 : 김봉관
등록일 : 2020-03-19
조회수 : 1,518
e조합 시스템은 클린업 시스템과 연계 되어 있어 ID와 패스워드가 자동으로 연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클린업 시스템에는 각종 행정 서류를 의무적으로 업로드 하게 되어 있는데 대부분 재건축 조합에서 조합원은 조합장밖에 없습니다.
실질적인 행정 실무는 사무장과 정비업체 직원인데 이들은 조합원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권한을 부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상당수 재건축조합이 편법으로 조합장의 ID와 패스워드를 사무장 또는 정비업체에게 주어 업무대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e조합 시스템도 당연히 사무장이나 정비업체가 조합장의 모든 권한을 가지게 되어 e조합시스템의 결재는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조합장이 결재를 해도 이후에 실질적으로 수정권한을 부여 받은 사무장이나 정비업체 직원이 이것을 무단으로 수정 또는 삭제를 해 버리면 e조합 시스템이 당초 목표했던 신속, 투명, 공개행정이 무너질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대책은
첫째 : 클린업 시스템도 사무장이나 정비업체 직원을 임명하는 권한을 조합장에게 부여하여 실무를 시킬 수 있게 변경하여 주시고
둘째 : e조합 시스템은 클린업과 별도의 결제 체계를 갖추어 정상적인 ERP 시스템처럼 권한과 책임이 분명하게 운영할 수 있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
신속한 개선 조치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