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건의사항을 올려도 될까요?
수고 많으십니다.
건의사항을 올릴 카테고리가 없어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에 요청 드립니다.
저희는 e-조합 시스템을 사용한지 얼마 안 된 조합입니다. 사용을 하다 보니 효율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건의 드리려 합니다. 제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으나 뜻은 전달될 거라 생각됩니다.
[건의사항]
1. 계정과목별 한 건이 아닌 날짜별 한 건으로 발행 가능하도록 요청 드립니다.
- 혹 날짜별이 어렵다면, 내용별만이라도 발행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2. 기 집행금액의 환급시 혹은 유사한 경우의 처리일 때, (대체전표 발행)차변 또는
대변 한쪽으로만 입력 기능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ex. 한쪽에 2가지 계정과목)
3. 매월 중복되는(고정지출) 건이 있으므로, 동일 건을 굳이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발행할 수 있도록
전표 복사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4. 모든 전표(수입/지출/대체)가 거래처명 및 해당계좌(보통예금) 입력은 되나, 인쇄가 안 되니
확인의 번거로움과 동시에 잘 못 체크하여 전자결재 득했을 때 전표 수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전표의 인쇄물에는 거래처명과 체크된 해당 계좌가 명시되어 전표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5. 금전출납부 내역 및 (HOME 화면에서) 자금운용현황 메뉴에서 계좌 간 이동이나 수정된 전표의
내역은 제외되어 표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조합원들이 보는 상황에서 실질적 지출과 수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포함되어 커지기 때문에 오해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현 메뉴에서 확인이 어렵다면 별도의 메뉴를 만들어 조합원들이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전표 수정시 기존 전표를 끌어와 상계시켜, 수정 전표를 발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 국세청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7. 전자결재 前 인쇄할 시
- 전표 조회 후 목록(리스트)상에서 전표 앞 체크박스 및 인쇄 아이콘을 전표 조회 리스트상에서
클릭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 담당자가 결재라인을 지정하여 전자결재 전이라 하여도 전자결재 득한 후 출력되는 내용처럼
결재라인에 업무담당자 등 텍스트가 나올 수 있도록 인쇄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감사란 포함)
이상입니다. 앞으로도 사용 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Re : 건의사항을 올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건의사항에 대해서 검토중에 있습니다.
검토 후 반영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