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Re : Re : 조합의 업무과다
분류 : 조합업무지원
등록자 : 심계남
등록일 : 2019-01-11
조회수 : 1,130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도 처음에는 e조합을 왜하나? 일만 늘어나는 것 아닌가? 하고 불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아주 편리합니다.
회계처리는 전문적인 부분이 아니라 가계부 적듯이 수입과 지출 위주로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지 수입 지출을 적기 위하여 예산입력, 기초잔액입력 등 준비하여야 할 것이 있는데, 한번만 해 놓으면 정말 편합니다. 예산에 없으면 지출할 수 없기에 법을 위반할 일도 없습니다.
잘 모르시면 e조합 자문위원과 통화하시어 직접 만나셔셔 배우시면 됩니다.
조합원 명부는 1건1건 다 올려야 하지만 시간날때마다 올리시면 어떨까요?
클린업과 e조합을 비교하여 볼때 e조합이 한단계 진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e조합에서 문서도 작성하시고, 회계장부 정리도 하시고, 주간업무일지도 작성하시고, e조합의 모든 메뉴를 사용한다면 조합과 관련된 모든 사항이 기록되고 저장되어 업무가 줄어들 것이고, 문서의 분실 염려도 없어질 것입니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참고 하나씩 배워서 써보시면 어떨까요?
저도 처음에는 귀찮고 싫었지만 지금은 조합의 모든 업무를 e조합에서 처리하니 좋습니다.
힘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