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질문입니다.
콜센터 전화 안받네여..질문입니다.
1.e조합에서 수,발신 공문 올리는 방법?
2. 이사회, 대의원회 총회등 회의록은 어디다 어떻게 올리나여?
3. 사업소득세(기타인건비)등 10일에 납부되는거 회계분개는 어떻게 해야하나여?
* 참고로...전문가가아닌 조합 직원들이 각자 전문가(회계사)를 고용해서 조합회계부분을 위탁하고 있는데
e조합을 굳이 일반 비 전문가들이 회계를 다뤄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세대수가 많은 조합들과 적은 조합들 (컴퓨터 잘 못다루시는 조합장님들도 계시고) 조합의 형편이 있는
데...회계 시스템을 거대시스템으로 무조건 가야한다는것도.. 여러가지 조합들의 사정을 고려해서
사용자 편의의 시스템으로 정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내용
Re :위질문 답좀 주세여..
1번 2번은 제가 해본 업무가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3번은 답변을 드릴께요.
인건비 지급하실때 먼저 소득세나 지방세 부분을 수입결의서 작성을 통해 예수금계정으로 잡아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달 10일 소득세 지출하실때 지출결의서를 작성하시는데 계정과목을 예수금으로 잡고 금액을 적으시면 됩니다.
첨부 파일 참조 하시고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e조합에서 수,발신 공문 올리는 방법?
1.수신문서 : ??전자결개-->문서함-->문서접수
2.발신문서 : 전자결재-->기안-->일반서석-->표준기안
-->결재문서등록(단위업무 -공문서 선택, 분에서 대외문서 선택)
-->본문 들어가서 문서작성 -->결재요청-->결재완료 후 전자결재초기화면
?-->발송-->발송대기-->문서발송클릭-->전자결재-->문서발송부에서 확인
※ 문서가 직접발송되는 것은 아니니 출력하여 직접 발송하여야 함.
2. 이사회, 대의원회 총회등 회의록은 어디다 어떻게 올리나여?
??전자결재-->기안-->일반서식-->회의록, 총회의사록 : 여기사 작성하시면 됩니다.
3. 사업소득세(기타인건비)등 10일에 납부되는거 회계분개는 어떻게 해야하나여?
??
* 참고로...전문가가아닌 조합 직원들이 각자 전문가(회계사)를 고용해서 조합회계부분을 위탁하고 있는데
e조합을 굳이 일반 비 전문가들이 회계를 다뤄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 일단 한번 써 보십시오. 처음에는 어렵지만 정말 좋습니다.
세대수가 많은 조합들과 적은 조합들 (컴퓨터 잘 못다루시는 조합장님들도 계시고) 조합의 형편이 있는
데...회계 시스템을 거대시스템으로 무조건 가야한다는것도.. 여러가지 조합들의 사정을 고려해서
사용자 편의의 시스템으로 정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