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콜센타 전화 안받아 질문 올려요..
분류 : 조합업무지원
등록자 : 이우승
등록일 : 2019-01-03
조회수 : 1,278
콜센터 전화 진짜 안받네여..여기에 질문 올리니 답변 부탁합니다..
1. 클린업회원 일괄로 옮기는 방법좀 알려주세요..그리고 그 조합원들에게도 e조합 가입을 또 하라고 해야
하나 요?
2. 준예산 입력시 회계마감 안해도 되나여?
2018년 회계 잔액 이월을 할 수 없어 새롭게 회계를 시작해야하는데...전에 올렸던 자료도 조합원들에게
다 보이나여?
3. 일단, 올해 e조합 회계 입력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프로그램 순서좀 알려주세여..
답변내용
Re : 콜센타 전화 안받아 질문 올려요..
등록기관 :
등록부서 :
부서전화번호 :
등록자 : 시스템관리자
등록일 : 2019-01-03
조회수 : 111
안녕하십니까 e-조합시스템 담당자입니다.
1. 클린업회원은 클린업사용자에서 한분한분 옮기실수밖에 없으며,
e-조합시스템에서는 클린업시스템 계정과 업무담당자용 e-조합시스템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기에
조합원분들은 따로 e조합시스템에 가입을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준예산 입력시 회계마감은 굳이 해주지 않으셔도 준예산 등록은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등록해주신 회계기수가 18년도 부터기에 18년도 회계마감 과 잔액이월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계마감과 잔액이월은 '회계관리_기초및마감'에 보시면 있습니다.
3. e조합 회계입력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회계기수 등록
2) 기초잔액 입력(추후에 수정하셔도 예산에 자동변경됩니다.)
3) 준예산or 본예산 편성
3-1)준예산은 3단계가 있으며, 본예산은 5단계 또는 7단계까지 있습니다.
4) 예산편성이 다 끝이 나시면 전표작성 및 전자결재등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