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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내용

공문 기안 및 예산편성 오류 해결방법 문의

분류 : 조합업무지원
등록자 : 양보열 등록일 : 2018-12-18 조회수 : 1,345

201812월 부분부터 행정 및 회계업무를 시도하고자 하였으나, 행정업무는 문서작성업무부터 창이 오픈이 안됩니다. 질문과답변 카테고리를 보니 한글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야한다고 되어있으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한글버전이 정확이 무엇인지 답변 바라며,

지출결의서 작성을 시도하였으나 예산편성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경고메세지가 뜹니다.

예산편성을 시도했으나, 예산입력을 완료하여 저장하면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예산편성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한 답변바랍니다.



답변내용

Re : 공문 기안 및 예산편성 오류 해결방법 문의

등록기관 : 등록부서 : 부서전화번호 :
등록자 : 시스템관리자 등록일 : 2018-12-19 조회수 : 103

안녕하세요. e-조합시스템 담당자입니다.

 

먼저 행정업무에서 어떠한 작업을 하시는데 창이오픈이 안되시는지 명시해주지 않아서 어떻게 답변을 제대로 드리기가 힘듭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한글버전업데이트는 전자결재 기안문을 작성시 본문내용이 한글프로그램으로 되어있어 한정품 한글프로그램이 필요하며, 한글버전은 한글2010, 한글2013 등등의 이런 버전과 다른 각각의 버전안에서의 패치버전을 최신화 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1. window10은 검색버튼을 눌러 "한컴 자동" 이라고 치시면 한컴 자동 업데이트 라고 뜨실텐데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2. window10을 제외한 버전에서는 윈도우 버튼을 누르시고 검색란에 "한컴 자동" 이라고 치시면 한컴 자동 업데이트 라고 뜨실텐데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표를 작성하기 위해선 먼저 예산편성이 되어야 합니다. 예산은 준예산, 본예산 둘 중 하나라도 편성이 되셔야 전표 작성이 가능하시며, 준예산은 3단계, 본예산은 마지막 예산확정부분 까지 다 전자결재 완료를 해주셔야만 예산편성이 끝이 나신겁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시면 콜센터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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