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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결재가 완료된 문서 수정/파기 건

등록자 : 우주현 등록일 : 2021-08-12 조회수 : 4,711

안녕하세요. 

 

전자결재 신청 건에 대한 프로세스 말고 전자결재 완료 건에 대한 프로세스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전결처리 완료건에 대한 정정 결재 기능과 파기 기능은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유선상으로는 전결된 문서는 고객센터 접수 후 개발팀에서 삭제가 가능한다고 이야기 들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개발되어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조합의 총 책임자는 조합장이므로 조합 내부 결재한 문서 변경 권한이 있어야 하는데 없는 것 같습니다.   

 

내부 결재한 문서에 대해서 제가 생각하로는바 DB에 데이터들이 남으며, 변경된 건에 대해서 이력만 노출하시면 문제 될 점이 없다고 봅니다. 

 

기능이 있다면 설명하여 주시고, 없으면 기능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내용

전자결재가 완료된 문서 수정/파기 건

등록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08-12 조회수 : 0

안녕하세요.

의견주신 사항 답변드리겠습니다.

 

전결처리 완료건에 대한 정정 결재 기능과 파기기능은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본 시스템은 조합장이 책임자로 있는 것이 맞습니다만, 결재된 문서에 대해서는 변경할 수 없도록 하고, 신규 문서를 생성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유도하여 사용자 실수까지 모두 이력을 남기고자함입니다.

 

만약 똑같은 문서를 2번 작성 또는 문서를 보완하여 작성하시는 경우 전자결재를 모두 진행하시고

조합업무지원 > 정보공개 > 정보공개항목관리 > 해당항목 '이동' > '공개여부' "아니오"  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여부를 '아니오' 로 변경하면 [정보공개 사이트 > 정보공개 > 정보공개 > 해당항목]이 숨겨지게 됩니다.

삭제를 대신하는 기능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전자결재 이후에도 첨부파일은 별개로 수정가능하오니 적극적인활용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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