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전자결재가 완료된 문서 수정/파기 건
안녕하세요.
전자결재 신청 건에 대한 프로세스 말고 전자결재 완료 건에 대한 프로세스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전결처리 완료건에 대한 정정 결재 기능과 파기 기능은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유선상으로는 전결된 문서는 고객센터 접수 후 개발팀에서 삭제가 가능한다고 이야기 들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개발되어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조합의 총 책임자는 조합장이므로 조합 내부 결재한 문서 변경 권한이 있어야 하는데 없는 것 같습니다.
내부 결재한 문서에 대해서 제가 생각하로는바 DB에 데이터들이 남으며, 변경된 건에 대해서 이력만 노출하시면 문제 될 점이 없다고 봅니다.
기능이 있다면 설명하여 주시고, 없으면 기능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내용
전자결재가 완료된 문서 수정/파기 건
안녕하세요.
의견주신 사항 답변드리겠습니다.
전결처리 완료건에 대한 정정 결재 기능과 파기기능은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본 시스템은 조합장이 책임자로 있는 것이 맞습니다만, 결재된 문서에 대해서는 변경할 수 없도록 하고, 신규 문서를 생성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유도하여 사용자 실수까지 모두 이력을 남기고자함입니다.
만약 똑같은 문서를 2번 작성 또는 문서를 보완하여 작성하시는 경우 전자결재를 모두 진행하시고
조합업무지원 > 정보공개 > 정보공개항목관리 > 해당항목 '이동' > '공개여부' "아니오" 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여부를 '아니오' 로 변경하면 [정보공개 사이트 > 정보공개 > 정보공개 > 해당항목]이 숨겨지게 됩니다.
삭제를 대신하는 기능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전자결재 이후에도 첨부파일은 별개로 수정가능하오니 적극적인활용 부탁드리겠습니다.